본문 바로가기

해독

전립선염 치료방법, 울산해독한의원

 

전립선염 치료방법, 울산해독한의원

 

 

 

오늘은 울산해독한의원과 전립선염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우선 전립선 질환 중 하나인 전립선염을 알아볼까 하는데요. 전립선 자체에 염증이 생겨 전립선이 붓고, 고름과 피가 나오는 염증을 전립선염이라 하며, 증세에 따라서 급성, 만성, 세균성, 비세균성 등으로 구분하게 됩니다.

 

주로 급성은 세균성으로 성병으로 시작되는 경우가 대다수이며, 만성의 경우 세균성과 비세균성으로 나누어 지게 됩니다. 세균성 전립선염은 전립선에 대장균, 녹농균, 내장구균 등의 세균이 침입해 일어나고, 방광염이나 신장염, 요도염, 임질 등에 걸렸을 때에 완전히 치료하지 않으면 만성전립선염으로 진행이 되다가 몸의 컨디션이 나빠질 때 급성으로 돌변하는 수도 있게 됩니다.

 

 

 

 

 

 

전립선에 요도염이 발생했을 때 완치하지 않거나, 지나친 음주, 과도한 성생활, 꽉조이는 바지, 과로 등이 이유가 되어 세균에 감염이 되면서 전립선염이 생기기도 하고, 지나치게 커지면서 전립선 비대증을 발생시키기도 하는데요.

 

현대인의 식생활에서 육식의 비중이 높아지고 지방의 섭취가 늘어나게 되어 전립선 비대증이 증가해 소위 선진국병 혹은 부자병의 일종이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 확실한 원인은 아직 확실히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이번에는 울산해독한의원과 전립선비대증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흔히들 노인이 되면 흔히 소변 볼 때 소변줄기가 약해지고 힘이 없어진다고 하는데요. 나이 탓으로 돌리고 “이제 늙었으니 양기부족이 되어 그럴 수밖에 없다”고 체념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지만 소변 볼 때 힘이 없고 소변줄기가 가늘어지고 자주 소변을 보게 되는 것은 양기부족 때문이 아니라 전립선의 문제라는 것을 현대 의학에서 밝혀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전립선이 커지는 것은 주로 호르몬의 불균형 때문인 것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전립선 비대증은 50대 이후부터 걸리기 쉽고, 확실하게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60대 후반이나 최근에는 그 연령층이 점점 더 낮아져서 30대에서도 발병이 되고 있습니다.

전립선이 커지는 것은 남성호르몬의 영향 때문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남성호르몬이 남달리 많이 분비되는 사람에게서 더욱 많이 전립선 비대증이 발견됩니다.

 

 

 

 

 

 

전립선질환의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는데요. 인종, 체질, 음식물, 염증 등 여러 가지 요인이 거론되지만 확실하지는 않으며, 내분비 호르몬의 영향, 특히 남성호르몬인 안드로겐이 직접적으로 전립선을 커지게 하는 요인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그 근거로 어려서 거세된 사람에게서 전립선 비대를 볼 수 없습니다.

 

비정상적인 성적흥분으로 전립선에 장기간에 걸친 충혈을 야기하거나, 선관부종 혹은 오랜 시간 앉아서 사무를 보거나 작업하므로 전립선에 무리가 올 수 있습니다.

 

또한 비뇨기 염증이나 결석, 혹은 편도선염도 전립선에 이상을 야기할 수 있는데요. 소변을 오래 참는 행위는 요도에서 전립선관으로 소변이 역류되어 전립선염을 유발시키거나 악화 시킬 수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울산해독한의원과 전립선염 치료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배뇨를 결코 참지 않습니다.
- 과도한 음주와 흡연을 금합니다.
- 충분한 수면을 취하며 규칙적인 생활을 합니다.
- 평상시 많은 양의 물을 마셔도 소변으로 전립선의 분비물을 배설시킵니다.
- 적당한 운동(하반신 위주의 운동이 효과적)을 하며, 하루 30분씩 걷습니다.
- 차가운 곳이나 한 곳에 오래 앉아 있지 않습니다.
- 몸에 꽉 죄는 청바지나 삼각팬티의 착용을 피합니다.
- 과도한 자위행위를 삼가고 적당한 성생활을 합니다.
- 수시로 회음부 마사지를 해주고, 취침 전 1-3분간씩 물구나무 서기를 실시합니다.

 
여기까지 울산해독한의원과 전립선염의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전립선 질환으로 고생하고 계시다면 울산해독한의원 꽃단비한의원에서 치료해보시길 바랍니다.

 

 

 

'해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울산변비치료 한의원의 도움을!  (0) 2018.04.26
울산해독한의원 만성두통 치료  (0) 2015.10.01
노화예방 생활습관 무엇?  (0) 2015.04.02
담배해독음식은?  (0) 2014.11.14
알콜해독에좋은음식  (0) 2014.1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