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독/지방간/만성피로

지방간 증상 원인 해결 해독한의원

지방간 증상 원인 해결 해독한의원


안녕하세요. 해독한의원 꽃단비 한의원입니다. 술자리와 모임이 잦아지는 연말연시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여기 저기 밤늦게 까지 음주를 하거나 만나야 할 사람이 많아지는 시기만큼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특히 연말연시뿐만 아니라 술자리가 잦은 직장인들은 음주나 스트레스로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생활로 인해 지방간을 가지고 있는 직장인들이 많은데요. 이번 시간에는 해독한의원 꽃단비 한의원과 이러한 지방간 증상 원인 해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지방간이란 보통 간에 지방질이 과다하게 축적된 것으로, 단순지방증과 지방간염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단순지방증은 간에 염증을 일으키지 않고 지방만 축적된 것을 뜻하며 더 나아가 염증까지 일으켜서 간수치가 상승하면 지방간염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지방간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는데요. 가장 큰 원인으로 꼽히는 것은 역시 술입니다. 적당한 음주는 관계 없지만 습관적인 음주는 알코올성 지방간이 올 수 있습니다. 알코올성 지방간은 하루에 6잔 이상씩 술을 과하게 마시면 급성 알코올성 간염이 올 수 있으며 지속되면 간이 딱딱해지는 간경변 까지 올 수 있습니다. 만약 간경변까지 발생했다면 배에 복수가 차고 의식이 흐려지며 간암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알코올성 지방간은 증상이 없으며 술만 끊으면 좋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흔히 지방간이라고 하면 위와 같은 음주와 관련된 알코올성 지방간만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식습관이 변화하면서 비알코올성 지방간에 걸린 사람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비만인 사람의 50~70%에 지방간이 있으며 그밖에 당뇨병이 있는 사람도 45~60% 가까이가 지방간에 걸린 것으로 나타난다고 합니다. 특히 비만은 비알코올성 지방간을 초래하는 가장 큰 원인 중 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방간을 막기 위해 체중감량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체중감량을 위해서는 식단 변화를 주어야 하는데, 저탄수화물과 저지방식사를 주로 하며 불포화지방산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트랜스지방과 청량음료는 가급적이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1주일에 3회 이상 30분에서 45분 정도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규칙적인 운동이 힘든 직장인이라면 점심을 먹고 남는 시간에 가까운 주변을 산책하며 가볍게 운동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지방간은 증상이 크게 나타나지 않는 소리 없는 질환입니다. 이 때문에 심각성을 잘 느끼지 못해 병을 키우는 경우가 많으므로 평소 바른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해독한의원 꽃단비 한의원과 지방간 증상원인 해결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지방간 증상원인 해결을 위해서는 꾸준한 관리가 중요하다는 점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