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독/피부질환

겨울철 피부질환 원인과 예방법

 

 

겨울철 피부질환 원인과 예방법

 

 

날씨가 추워지면서 핫팩, 손난로, 히터 등 많이 이용하게 되죠. 추위를 피하기 위해서 사용한 난방기기는 잘못 사용하게 되면 피부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겨울이 되면, 건조해지기 떄문에 피부관리에 더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오늘은  겨울철 피부질환 원인과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도한 난방기기 사용은 가뜩이나 건조한 환경을 더욱 건조하게 만들어 피부 건조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이는 여드름, 아토피피부염, 건선 등의 피부염을 유발, 악화시킬 수 있는데요. 책상 밑에 두고 사용하는 전기난로를 너무 가까이 두거나 장시간 사용할 경우 열성홍반이 나타날 수 있으며, 심한 경우 화상까지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열성홍반은 초기에는 열에 대한 노출을 피하면 자연스레 사라지지만 갈색의 색소침착으로 발전할 경우 치료가 까다롭습니다. 혈관확장도 마찬가지인데요. 한 번 혈관이 늘어나면 되돌리기는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겨울철 피부질환인 열성혼반의 증상은 가렵고 화끈거리며 혈관이 늘어져 뱀 피부처럼 그물 모양의 색소침착이 일어나게 됩니다. 난로 외에도 집에서 흔히 사용하는 전기매트를 고온으로 켜두고 장시간 사용하거나 핫팩, 온찜질팩을 한 부위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건조한 겨울철에는 세안 후에 바로 피부 보습에 신경써주어야 합니다. 세안 후에는 얼굴의 유막이 제거된 상태이기 때문에 수분도 금방 증발되는데요. 세안 직후 물을 닦아낸 뒤에는 되도록 1분 안에 기초 케어를 해줘야 합니다.

 

수분이 부족하면 각종 피부 질환으로 발전 될 수 있기 때문에 겨울철에는 피부에 효과적으로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이 피부 관리의 관건입니다.

 

 

 

이렇게 환경적인 요인에 의해서 피부질환이 유발하기도 하지만, 체내에 노폐물이 쌓여 트러블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드름이나 아토피, 건선, 습진, 안면홍조, 지루성피부염, 두드러기 등은 빠져나가지 못한 노폐물이나 독소들로 인해서 생기기도 합니다.

 

본인의 피부질환의 원인을 찾고, 제대로 된 치료를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꽃단비한의원에 오셔서  만족스러운 치료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