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오른쪽 관자놀이 통증은 왜

오른쪽 관자놀이 통증은 왜 



오른쪽 관자놀이 통증 등을 동반하는 편두통은 누적된 피로와 지속되는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흔한 질환입니다. 특히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직장인, 학생들의 절반 이상이 잦은 편두통을 호소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동시에 편두통은 극심한 통증으로도 악명이 높습니다. 오른쪽 관자놀이 통증이 이마, 눈 부위에서 시작돼 머리 전체가 터질 것 같은 느낌을 받는 것인데요. 특히 이 때는 빛이나 소리에 극도로 민감해지며 사람에 따라 구역, 구토 등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오른쪽 관자놀이 통증 등 가벼운 두통이 지속되거나 몸살처럼 구토, 발열이 심해질 때도 편두통으로 보는 경향이 있는데요. 유전적 원인도 있지만 편두통은 부족한 수면과 과로, 스트레스, 음주가 영향을 끼치고 어깨와 목에 만성 통증이 있어도 편두통을 불러올 수 있다. 


뇌졸중과 같은 뇌신경질환이 편두통을 유발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해야 하는데요. 만약 통증이 오래 지속되고, 두통의 빈도가 잦아지면서 강도가 점점 세진다면 정밀진단을 통해 뇌신경질환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뇌병변이나 뇌신경 문제가 아닌데도 꾸준히 오른쪽 관자놀이 통증 등을 동반하는 편두통이 일어난다면 만성 편두통일 수 있습니다. 만성 편두통의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자신의 두통 내역을 정확히 알 수 있는 내용을 작성하면 큰 도움이 되는데요. 두통이 발생하는 시간과 횟수 및 증상 정도 등을 그때그때 적어 두면 정확한 진단에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의학에서는 두통의 원인을 기허, 혈허, 기혈허, 담음, 식적, 풍한, 습열, 기궐, 열, 습 등으로 보고 각각의 원인에 따른 증상을 구분하고 있는데요. 두통부위가 좌, 우, 정부, 후두부, 전두부 등에 따라 각기 달리 치료하고 있습니다. 



꽃단비 한의원에서는 대개 원인질환이 있을 경우 원인 질환을 치료를 통해 편두통을 유발하는 원인을 제거하는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원인질환이 없을 경우에도 침 치료 등으로 통증완화를 돕습니다. 두통이 만성적인 경우에는 침치료와 약물치료도 병행합니다. 



뿐만 아니라 두통 발생 부위에 따라 해당 경락을 치료하며, 원인에 따른 해당 경혈을 침으로 자극하여 두통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오른쪽 관자놀이 통증 등을 유발하는 편두통이나 만성두통의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원하신다면 내원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