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질환/어깨통증

울산남구통증한의원 어깨통증에는

울산남구통증한의원 어깨통증에는




겨울이 시작되면서 관절 또는 척추질환으로 고통을 호소하는 환자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추운 겨울에는 온도에 적응하기 위해 자연스럽게 어깨를 움츠리고 펴는 행동이 반복적으로 일어나는데요. 이로 인해 어깨 근육의 긴장과 이완으로 어깨통증 발생 빈도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때는 근육과 관절, 인대조직 자체가 경직되어 손상이 일어날 확률이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계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럼 울산남구통증한의원과 함께 어깨통증원인을 알아보겠습니다.





팔의 동작을 담당하는 회전근개에서 발생하는 질환을 회전근개파열이라고 하는데요. 사람마다 회전근개의 굳어지는 증상 정도에 따라 발생하는 경향이 달라지기 때문에 나이 상관없이 20대부터 8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나타나게 됩니다. 중년의 경우 오십견으로 오해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얼마 전 저희 울산남구통증한의원에 50대 직장인 B씨가 방문해주셨는데요. 통증이 나타날 때 마다 병원에 가기 보다는 안마, 찜질 등을 통한 민간요법으로 통증을 극복하려고 하셨다고 합니다. 근데 시간이 갈수록 팔을 가누기 힘들고 옷을 갈아 입는 것도 어려워서 저희 한의원에 도움을 요청하셨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50대 직장인 B씨처럼 어깨통증을 대수롭게 여기고 도움을 미루는 경우가 많은데요. 원인 모를 통증이 지속될 경우에는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B씨가 고통을 호소하던 회전근개파열 주된 증상은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많이 나타나는 증상은 어깨통증으로 밤이나 새벽에 통증이 더욱 심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간혹 통증 뿐만아니라 열이 나서 몸살이나 다른 질환으로 헷갈리기 쉬우며, 오십견 등의 다른 어깨통증 질환과 함께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혼자 판단하기 보다는 앞서 말씀 드렸듯이 정확하게 진단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회전근개파열 뿐만 아니라 서론에서 말씀 드렸듯이 추워질수록 체온의 손실을 막기 위해 어깨에 힘이 들어가는데요. 어깨 근육이 뭉치는 원인이 되어 어깨통증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간단한 어깨 근육 스트레칭을 함으로써 조금은 건강한 어깨를 가질 수 있습니다. 


의자에 바를 자세로 앉은 다음 왼쪽 손으로 오른쪽 관자놀이 부근을 잡아 고개를 왼쪽으로 기울여 주는데요. 이때 오른쪽 어깨가 함께 올라가지 않도록 주의하며, 반대 쪽도 진행하면 됩니다. 그 후 고개를 왼쪽으로 돌린 후 뒤통수 부근을 잡아 겨드랑이 방향으로 고개를 숙여 유지합니다. 





다음은 바로 누운 자세에서 긴장을 완전히 풀어주고 눕습니다. 그 다음 날개 뼈를 바닥으로 살짝 눌러서 날개 뼈와 팔 뒤쪽 모든 면이 바닥에 닿도록 해주면 되는데요. 추운 겨울 날씨 탓에 움츠러든 어깨를 펴는데 도움이 되는 자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상 울산남구통증한의원 꽃단비한의원과 함께 어깨통증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어깨가 아프면 생활 모든 부분에 지장을 받게 되기 때문에 평소 어깨를 무리하게 쓰지 않고, 어깨 근육 스트레칭을 일상생활에서 습관처럼 하면 어깨통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통증이 발생 시 울산남구통증한의원 꽃단비한의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