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질환/어깨통증

오십견 한방치료, 울산오십견한의원

오십견 한방치료, 울산오십견한의원

 

 


오늘은 울산오십견한의원과 오십견 한방치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오십견이란 동결견으로도 불리며, 이 질환은 견관절 주변의 조직이 굳어서 능동적, 수동적 관절 운동의 제한을 보이는 모든 경우를 의미하고, 50세전후에 잘 생긴다고 하여 오십견이라 고 합니다.

 

 

 

 

 

 
울산오십견한의원이 살펴본 오십견 발생원인은 매우 다양하며 임상에 있어서도 여러 가지가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일반적으로 한방에서는 외적요인으로 외부기후의 찬바람이나 습기의 침입과, 내적요인으로 담음이 경락의 기혈순환 장애를 유발해 근육이 영양을 제대로 공급받지 못해서 작용이상을 일으키게 되는 것을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밖에 좌상이나 무거운 것을 들었을 때, 혹은 타박상 등이 있습니다.

 

 

 


 

 

오십견의 주요증상은 견관절의 동통과 운동을 할 때 통증으로 모든 방향의 운동 범위가 감소될 수 있으며, 특히 외회전과 외전이 감소되는데요. 환자가 통증 없이 움직일 수 있는 운동 범위보다 많이 움직이려 하면 통증이 나타나며, 활동장애와 환부가 뻣뻣해지거나 저리는 등의 이상감각 증상을 나타납니다.

 

특징적인 것으로는 밤에 통증이 심해서 깊은 잠을 잘 수가 없으나 아침에 일어나 관절을 조금씩 움직이면 통증이 경감되기도 하며, 옷을 입고 벗기가 힘들다고 호소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십견 질환은 세 단계 인 통증기, 동결기, 해동기로 나누어 설명되기도 하는데, 통증기에는 통증 및 점진적 관절 운동 감소가 나타나고, 동결기에는 통증은 소실되나 관절 운동의 제한은 심하게 됩니다. 해동기에는 점차 관절 운동이 회복되는데 이 세 단계는 전체적으로 1-3년이 소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울산오십견한의원의 오십견 한방치료는 원인과 증상에 따라 거풍제습, 통락지통을 위주로 하는 한약치료법과 경락의 기혈순환을 촉진해 근육이 단단해 지고 긴장된 것을 풀어주는 부항요법, 침요법, 약침요법, 물리치료, 봉독요법, 운동요법, 생활요법이 있습니다.

 

오십견 한방치료 중 운동요법과 생활요법을 소개해 보자면, 운동요법은 어깨관절의 경결을 풀어주기 위해 물주전자나 다리미 등 적절한 무게의 물건을 들고 어깨에 힘을 완전히 뺀 상태에서 앞뒤 혹은 좌우로 흔들어주는 추운동을 하게 되는데요.

 

이 밖에도 몸을 벽 가까이하고 손가락으로 벽을 짚어 올라감으로서 팔을 머리위로 들어올리는 운동이 있고, 또 손을 뒤로 깍지낀 채로 양쪽어깨를 들어올리며 견갑골을 서로 붙이듯이 하는 운동도 어깨의 긴장을 풀어주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오십견의 생활요법에는 오십견을 예방하기 위해서 의자에 앉을 때의 자세를 주의하며, 지나친 폭음과 흡연을 삼가하여야하고, 잠잘 때의 자세나 베게의 높이와 침대의 쿠션이 너무 딱딱하지 않는 지 등을 고려하고 혹은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잘 해결하도록 하여야합니다.


여기까지 울산오십견한의원과 오십견 한방치료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오십견으로 고생하고 계시다면 울산오십견한의원인 꽃단비해독한의원에서 치료받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