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독/대장질환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 해독한의원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 해독한의원

 

안녕하세요 해독한의원 꽃단비한의원입니다.

식사나 가벼운 스트레스 후 복통이나 복부 팽만감과 같은 불쾌한 소화기 증상이 반복되며, 설사 혹은 변비 등의 배변장애 증상을 가져오는 만성적인 질환을 과민성대장증후군이라고 합니다. 명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진 것이 없으며, 내장 감각의 과민성 증가, 위장관 운동성의 변화, 위장관 팽창도 감소 등이 관찰되고 정신적 스트레스는 과민성 대장 증상을 유발하는 원인으로 알려져 있으며 전체 인구의 약 7~15% 정도가 과민성 대장 증후군으로 의심되는 증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형적인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으로는 복통과 배변 습관의 변화를 들 수 있는데 복통이 심하더라도 배변 후에는 호전되는 특징을 보입니다. 점액질 변, 복부팽만이나 잦은 트림, 방귀, 전신 피로, 두통, 불면, 어깨 결림 등의 증상도 나타나지만, 이러한 증상이 수개월 또는 수년간 계속되더라도 몸 상태에 별다른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이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특징입니다.

 

 

 

 

이 과민성대장증후군은 생명을 위협하는 질환은 아니지만 이로 인해 고통을 받는 환자의 경우 일상생활에서 불편을 겪을 수 있고 의욕상실을 초래하여 사회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우선 일상생활속에서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의 주요 스트레스 원인을 파악하고 이를 줄일 수 있도록 생활 패턴을 바꾸고 적절한 휴식과 운동을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걷기는 장운동을 활성화시키는데 매우 효과적이므로 산책이나 조깅 등이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특정한 음식을 섭취한 후에 증상이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증상을 유발하는 음식을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카페인,술,지방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으며, 육류의 경우 채소와 함께 먹는것이 좋습니다.

 

 

 

 

이밖에도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은 해독한의원에서 장세척요법으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배가 더부룩하고 가스가 차며 소화가 잘 되지 않거나 장이 안좋아 설사나 변비로 고생하는 경우, 먹는것에 비해 자꾸 비만한 체질로 변하는 경우, 여드름이 잘 낫지 않는경우, 아침에 몸이 무거워 일어나기 힘든경우, 약을 장기 복용해 약독을 해독하고 싶은경우에 되살림 장세척요법이 필요합니다.

 

 

 

 

되살림 장세척은 통증이 없으며 거부감이 없고 지쳐있던 대장의 기능이 되살아나는 장점이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혈액을 정화하여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하며, 대사이상에 의한 비만을 예방하고 각종 성인병과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합니다. 이밖에 과민성대장증후군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거나, 해독이 필요하신분들은 해독한의원 꽃단비한의원에 내원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