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잠을자도 피곤한이유 어떤것

잠을자도 피곤한이유 어떤것



통상 7~8시간을 규칙적으로 자는 것이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직장인이나 학생들은 교대 근무나 야근, 긴 공부시간으로 규칙적인 수면 시간을 지키기가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번 시간에는 수면과 관련한 내용을 살펴볼 텐데요. 잠을자도 피곤한이유 등 피로와 관련해서 구체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잠을자도 피곤한이유 등은 만성피로증후군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만성피로증후군은 일상적인 활동 이후의 비정상적으로 탈진하거나 기운이 없어서 지속적인 노력이나 집중이 필요한 일을 할 수 없는 상태 또는 일상적인 활동을 수행할 수 없을 정도로 기운이 없는 상태 등으로 나타납니다.

 


최소 이렇게 피로한 상태가 최소한 6개월 이상 지속된다면 만성 피로로 분류됩니다. 만성피로증후군은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감염증이나 일과성 외상 또는 충격, 극심한 스트레스 등이 원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그 중 극심한 스트레스나 불규칙적인 수면 시간은 잠을자도 피곤한이유 중 하나이며 만성피로증후군을 더욱 심하게 하거나 유발하는데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요.



이를 예방하기 위해 유산소 운동을 충분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1주에 5일씩 최소 3개월간 운동을 하도록 하고 매번 5~15분 정도 운동을 지속하게 한 후 상태에 따라서 매주 1~2분씩 운동 시간을 늘려 하루 운동량이 최대 30분이 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운동 강도는 한계 이상으로 지나치게 하지 않도록 유의하셔야 합니다. 만약 어느 단계에서 더 심하게 피로가 유발된다면 충분한 휴식 뒤 다시 운동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또한 가능하면 정제되지 않은 음식 현미 등이나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채소, 단백질이 충분한 저지방 육류 등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충분한 수면을 위해 알코올과 카페인은 자기 전에 섭취 하지 않는 것이 좋고 주변 환경을 어둡게 하여 잠을 들 시간으로 뇌가 인식하도록 유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꽃단비한의원과 잠을자도 피곤한이유 등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만성피로증후군은 초기에 진단과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문의사항이나 문제가 있으시다면 꽃단비한의원으로 내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