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질환/교통사고후유증

교통사고후유증 관리 안 하면?

교통사고후유증 관리 안 하면?




하루에도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교통사고는 생각지 못한 때에 갑작스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졸음운전 등 교통사고를 발생시킬 수 있는 요건들을 예방하기 위해 충분히 휴식을 가져야 하고 미연에 일어날 자동차 고장을 막기 위해 자주 자동차 점검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교통사고는 내가 잘한다고 해서 안 생기는 사고는 아니죠. 쌍방 간에 생길 수 있는 사고이기 때문에 교통사고가 발생하고 나서의 미래도 미리 대비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교통사고를 당하게 되면 피해자던, 가해자던 간에 교통사고후유증이 발생하게 될 수 있는데요. 교통사고 시 충돌로 인해 척추가 채찍처럼 휘어져 교통사고후유증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를 편타성 손상이라 부르고 있습니다. 


여기서 편타성 손상이란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척추가 채찍을 쳤을 때 나갔다가 돌아오는 것과 같은 움직임으로 척추가 손상을 받게 되는 것을 말하는데요. 아무리 안전벨트를 꼼꼼하게 했어도, 무거운 자동차 그리고 속력을 지닌 자동차 간에 발생하게 되는 사고라 충격이 어쩔 수 없이 발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는 막는다고 해결될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교통사고가 발생하고 나면 교통사고후유증 관리를 필수적으로 해줘야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사고 이후 나타날 수 있는 목 주변의 통증 외에도 교통사고후유증으로 인해 시간이 흐를수록 알 수 없는 통증들과 불편함이 몸 곳곳에 나타날 수 있으며, 이를 제대로 교통사고후유증 관리를 통해 조치를 취하지 않는다면, 만성적인 질환으로 발전하게 될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후유증 관리에서 한의학적인 요법로 진행하게 된다면, 교통사고에 의해 심한 외상 및 골절 그리고 척수손상을 입게 된 때를 제외하고 나머지 문제는 어혈과 담음의 문제로 보고 한방요법을 진행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보존요법들을 시행하게 되면서, 침요법, 한약, 부항, 봉독, 약침, 테이핑, 추나요법 등을 활용해 부가적인 한방요법도 진행하게 됩니다. 


사고 이후 어혈과 담음을 풀어주지 않는다면, 지속적으로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사고 당시 받게 된 정신적 충격 및 불안감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하게 되어 몸 전체의 기혈순환을 저하시킬 수 있기 때문에 한의사의 자세한 진단을 받고 어혈제거 및 심신의 안정을 위해 한방요법 및 한약복용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갑작스럽게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와 관련하여 교통사고후유증 관리로 좋은 한방요법에 대하여 이야기 나눠보았습니다. 교통사고후유증은 놔둔다고 해서 저절로 나아지는 것이 아닙니다. 교통사고를 당하고 나서 빠른 시일 내에 꽃단비한의원에 방문하여 자세한 진단을 받아보고 그에 맞는 한방요법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