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질환/관절염

울산달동한의원 관절염 회복

울산달동한의원 관절염 회복




겨울이 오면 다른 때 보다 통증이 더욱 심화되어 내원을 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울산달동한의원에도 많은 환자분들이 내원을 하셨는데요. 나이가 많은 분들이 증상을 나타내던 관절염의 경우에 40대 50대의 환자분들도 나타나고 있어 생활에 불편함을 호소하십니다.


겨울철에는 기온이 올라가고 몸에 힘이 많이 들어가게 되는데 증상 자체가 더욱 잘 드러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관절염이란 관절내에 염증이 생겨 통증이 나타나는 것을 말하는데요. 기본적으로 노화에 따라 나타나는 경우가 많지만 무리를 하거나 바르지 않은 자세에서도 나타나기 때문에 평소 주의를 해야 합니다.





관절염 관련해서도 다양한 원인과 함께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울산달동한의원에서는 사람들의 체질이나 연령과 증상을 연관지어 진단을 하고 있습니다. 종류와 원인에 따라 증상도 부분적으로 다르며 회복을 위한 방법도 다르기 때문입니다.


무릎을 굽히거나 펼 때 소리가 나고 서있을 경우에 무릎사이에 주먹이 들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계단을 내려갈 때나 장시간 걸었을 때 통증이 나는 경우 퇴행성 슬관절염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20세 전후 젊은 여성에게 자주 나타나는 슬개골 슬관절염은 패션을 위해 신는 높은 하이힐이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특히 다이어트를 위해 무리한 운동을 하거나 다쳐도 모르고 넘어가는 경우 나타나는데 연골이변성해 통증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이 외에도 무릎에 있는 점액낭에 염증이 생기는 무릎 점액낭염과 스포츠를 즐기다 발생한 외상 등으로 인해 반월판 연골손상이 나타나는 경우 무릎관절 인대손상 등 다양한 원인과 증상이 존재합니다. 무릎의 경우에는 항상 사용하는 부분이니 만큼 증상이 심화되면 생활에 매우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울산달동한의원에서는 무릎 질환의 다양한 증상에 따라 맞춤형 진단을 내리고 회복을 돕습니다. 회복의 방법 중에는 공통적으로 연골, 근육, 인대, 관절, 척추를 모두 고려해서 진행을 합니다. 움직이는데 각 부분들이 적절히 작동을 해서 돌아가기 때문에 한 부분만을 위한 회복 방법을 사용할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다양한 증상이 있는 만큼 초기에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무릎의 경우 쉽게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데 한 부분이 기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면 다른 부분도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젊은 사람이라고 무리를 해서 사용하게 되면 금방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 만큼 주의를 해야 합니다.


운동을 하거나 평상시라도 적당한 강도의 스트레칭을 한 후 무릎을 사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갑작스러운 힘이 반복된다면 무릎 통증을 나타나게 하는 지름길 입니다. 증상이 나타난다면 울산달동한의원에 내원을 해서 체질 및 체형, 증상에 따른 진단을 우선 받는 것이 좋습니다. 





직립보행을 하게 되어 문명은 발전 했지만 다양한 질병에 노출이 될 수 있는 우리의 몸입니다. 서서 다닐 수 있는 것이 당연해 보이지만 그만큼 관리를 해주지 않는다면 일상에 불편함으로 찾아 올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합니다. 도움이 필요하신 부분이 있으시다면 울산달동한의원 꽃단비한의원에 내원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