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유산/산후풍

삼산동여성한의원 산후비만 관리하자

삼산동여성한의원 산후비만 관리하자




출산 후 6개월이상 과체중이 지속될 경우 산후비만이라고 하는데요.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임신 마지막 달의 체중이 15kg 이상 증가하게 되면 출산 후 산후 비만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산후비만의 원인은 크게 네 가지로 구분하는데요. 삼산동여성한의원 꽃단비한의원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는 임신 전 과도비만의 경우입니다. 임신 전에 과도비만이었다면 산후비만이 될 가능성도 늘어나기 때문에 적절한 체중에서 임신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는 임신 중 행동양식 반복인데요. 임신 중에는 행동이 느려지는 생활을 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습관이 출산 후에도 이어지면 산후 비만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출산 후 일정 기간이 지나면 운동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세 번째는 산후조리불량입니다. 출산 후 산후조리가 되지 않아 산후풍과 기초대사량이 저하되면 산후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산후조리와 산후비만관리를 동시에 시작하시는 게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내분비 기능저하입니다. 산후비만을 겪고 계신 분들이 갑상선 기능저하증이나 당뇨병, 우울증 등이 발생하게 되면 내분비장애로 인해 기초대사량이 저하되는데요. 이때 산후 비만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삼산동여성한의원 꽃단비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진료를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삼산동여성한의원 꽃단비한의원에서는 식단관리 및 운동, 심리요법을 통해 환자분들의 산후비만을 완화시켜 드리기 위해 개인 체질에 따라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우선 단백질과 섬유질이 많은 야채의 섭취량을 늘리고 수분 및 철분함유 식품을 충분히 섭취하는 게 중요합니다.





또한 분만시 늘어난 복부와 근육, 골반의 수축과 탄력회복을 위해 체내에 남아있는 어혈과 노폐물 배설을 촉진시켜 드립니다. 더 나아가서는 혈액순환을 도와 탁해진 혈액을 회복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삼산동여성한의원에서는 심리요법을 통해 환자분들이 자신감을 회복해 산후비만관리에 신경을 쓰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으니 더 궁금한 게 있으시다면 꽃단비한의원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