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

울산여성한의원 요실금 증상 먼저

울산여성한의원 요실금 증상 먼저




본인의 의사와는 상관없이 소변이 찔끔 새어 나오는 것을 요실금이라고 하는데요. 중년 여성과 노년층에 많이 나타나는 질병으로 전체 성인여성의 약 40%가 경험하고 있을 정도로 흔한 질환입니다.


요실금은 크게 세가지로 나뉘는데요. 울산여성한의원 꽃단비한의원에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복압성, 절박성, 혼합성이 있습니다. 복압성은 복부에 압력을 가했을 때 요실금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말하는데요.





복압이 상승될 때마다 오줌이 새어나와서 긴장성 요실금이라고도 합니다. 복압성 요실금은 가장 흔한 요실금으로 요실금 환자 중 80%가 이에 해당하는데요. 주로 크게 웃거나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계단을 오르내릴 때나 심지어 성관계 시에도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절박성 요실금은 소변이 마려운 순간을 참지 못하는 것인데요. 따라서 소변이 마려운 것을 참지 못해 옷에 지리기도 합니다. 이는 소변이 충분히 차 있지 않은 상태에서 방광이 저절로 수축하여 소변이 새어 나오는 것인데요. 스트레스가 신경계를 교란시켜 방광을 자극해 일어나므로 사회 생활 하는 젊은 여성들에게 빈번히 있는 일이 되었습니다.





혼합성 요실금은 복압성과 절박성 요실금이 혼합된 것을 말합니다. 이와 같은 요실금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해 울산여성한의원 꽃단비한의원에서 시행하고 있는 한방요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울산여성한의원 꽃단비한의원에서는 요실금의 주 원인이 되는 신장의 양기부족과 허약을 바로 잡기 위해 침, 아로마, 온열요법 등을 통해 환자분들의 요실금 증상을 호전시키는 데 주력하고 있는데요.





특히 약화된 골반근육을 강하게 하고 하복부를 따뜻하는 데 주력해 방광과 요도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끌어올림으로써 요실금 증상이 해소될 수 있도록 해드립니다. 또한 이와 같은 모든 한방요법은 개인의 체질 및 증상에 따라 한 분 한 분 정성을 다해 진료해드리니 울산여성한의원에 내원하셔서 건강을 되찾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