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성질환/전립선비대

울산 남구, 전립선비대증 부끄러운 것이 아닙니다. (꽃단비한의원)

 안녕하세요

꽃단비 한의원입니다:)


오늘은 드디어 금요일!

불타는 금요일이네요!!!


한국에서는 금요일을 불금이라고 하지만

영어권에서는 T.G.I.F라고 금요일을 칭한다고 해요

Thanks God Its Friday!의 의미로요.


케이티 페리 Last Friday Night 노래를 들으면

중간 중간에 TGIF라고 외친답니다!


TGIF를 찾으면서 한번 들어보세요 ^^





오늘은 남성질환에 대해서 얘기를 해볼까해요.

먼저 50대 중년 이후의 남성분들에게 흔히 나타나는 전립선 비대증!


전립선 비대증이란

대개 중년 이후 남성에게 발생하는 질환으로 전립선의 조직이 증식되어 비대함으로써 요도를 압박하고 저항을 높이는 질환을 말합니다.


전립선 비대증의 원인은 아직 명확히 밝혀진 바가 없습니다.

여러 가설들이 제시되고 있는데, 일반적으로 50대 이상의 남성들이 노화가 진행되면서 Dihydrotestosterone(DHT)이 전립선 비대를 유발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고환의 노화와 전립선의 자극 정도, 유전적 요인과 가족력, 비만, 흡연, 음주 등이 복합적으로 원인이 되는것으로 추측됩니다.


전립선 비재증의 증상으로는 전립선 비대증으로 인한 배뇨증상을 통틀어 하부요로 증상이라고 합니다. 


증상은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빈뇨), 뜸을 들여야 소변이 나오는 증상(지연뇨, 요주저), 아랫배에 힘을 주어야 소변이 가능한 증상(복압배뇨), 소변줄기가 가는 증상(세뇨, 약뇨), 소변이 중간에 끊기는 증상(단축뇨), 소변을 봐도 개운치 않고 또 보고 싶은 증상(잔뇨감), 소변을 다 보고 난 후 방울방울 떨어지는 증상(배뇨 후 요점적), 소변이 마려우면 참지 못하는 증상(요절박), 소변을 참지 못해 옷에 누는 증상(절박성 요실금), 자다가 일어나 소변을 보는 증상(야간빈뇨) 등이 있습니다.




전립선 비대증 원인을 명확하게 모른다고 해서 치료할 수 없는 것이 아닙니다.


전립선 관련 질환은 결국 여러 가지 원인들로 인해, 비뇨기와 그 주변 조직에 울혈을 유발하여 증상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장시간에 걸쳐 반복적인 긴장과 약화가 발생하는 질환이므로 말초 혈관의 혈류를 회복시킬 뿐 아니라, 면역력과 체력까지 고려해야 합니다. 


저희 꽃단비 한의원에서는 하복부 및 회음부의 배독기능을 촉진하고, 혈액순환을 개선시키는 혈관 해독요법으로 전립선의 염증 및 독성물질을 신속하게 배출하여 말초 및 미세 혈류 순환을 개선합니다.


전립선 비대증 상처받은 자존심을 꽃단비 한의원에서 회복시켜 드립니다!

언제든지 방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