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남성 갱년기증상 특징

남성 갱년기증상 특징 




남성호르몬 분비 장애, 남성 폐경 등 모두 남성 갱년기를 지칭하는 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나이가 들면서 남성호르몬이 떨어지고 예전에 없던 각종 남성 갱년기 증상 특징 들을 겪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남성호르몬 수치는 30대에 가장 높고 점차 감소해서 절반 수준까지 떨어집니다. 60대 전후가 최저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러나 최근 40대부터 남성 갱년기 증상 특징을 경험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렇게 남성 갱년기 증상 특징이 나타나는 이유는 나이가 들수록 활동량이 떨어지고 지방 섭취가 많아지는 데다 환경호르몬에 노출되기 쉽기 때문입니다. 예전에 비해 10년 정도는 남성 갱년기 증상 특징이 나타나는 시기가 앞당겨지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40대에 남성 갱년기 증상 특징이 40대에 나타나는 경우가 많고 증상을 호소하는 30대도 있습니다.

 


그러나 남성 갱년기 증상 특징이 나타난다고 해도 무조건 호르몬 대체요법을 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생활습관을 교정하는 것이 우선인데요. 남성 갱년기 증상 특징을 나타낼 수 있는 위험요소를 줄이는 것입니다. 불규칙적인 생활패턴을 바꾸고 운동량을 늘리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반드시 근력운동을 할 필요는 없으며 가벼운 걷기도 도움이 됩니다.

 


식단을 관리하는 것도 남성 갱년기 증상 특징을 완화 할 수 있는데요. 지방 섭취는 줄이고 단백질 섭취를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흡연 자체는 성 호르몬 합성을 저해할 뿐만 아니라 성 기능 역시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흡연자의 경우 금연만으로 개선될 수 있고 생활습관을 바로잡으면 어느 정도 남성 갱년기 증상 특징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말 우울증 심하면  (0) 2016.12.23
손이 갈라져요 심하면  (0) 2016.12.21
식욕 줄이는법 무엇  (0) 2016.12.16
겨울철우울증 예방하려면  (0) 2016.12.14
눈이 뻑뻑 해요?  (0) 2016.1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