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갱년기증후군

울산달동한의원 갱년기 증상에는

울산달동한의원 갱년기 증상에는




40대 후반 여성 A씨는 갑자기 몸에서 이상할 정도로 열이 났는데요. 일을 하던 중에 갑자기 가슴이 뛰기도 하고 잠을 자다가 땀이 많이 나서 중간에 깨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자 울산달동한의원에 방문하였는데요. A씨는 갱년기 진단을 받았습니다. 그럼 갱년기 증상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갱년기는 여성이 40대 중반에서 50대 중반 사이에 생리가 없어지면서 급격한 신체적 변화에 적응하는 기간을 말합니다. 이 때 나타나는 신체의 여러 가지 변화는 에스트로겐이라는 여성호르몬의 감소가 원인인데요. 갱년기 증상으로는 가슴 두근거림, 안면홍조, 불안함, 두통, 열이 수시로 오르는 느낌을 들 수 있는데요.





이렇게 갱년기 증상이 나타날 때 불면증을 동반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갱년기 불면증을 겪는 여성들을 보면 갱년기 증상으로 인해 잠에서 깨는 것으로 시작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얼굴이 화끈거리거나 가슴이 답답한 느낌으로 잠에서 깨면 다시 잠들기 어렵고 홀로 밤에 깨있으면 우울함과 외로움을 느끼는 등 불안한 심리로 인해 불면증이 더 심해지게 됩니다.





이러한 갱년기 증상으로 인해 고민을 갖고 계신 분들은 울산달동한의원 꽃단비한의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증상과 체질에 맞는 한약을 복용하고 여성호르몬 분비가 저하되면서 나타나는 음허증에는 자하거약침을 통한 음양균형 조율을 통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울산달동한의원 꽃단비한의원에서는 뜸을 이용해 전신기관의 기능을 조절하여 자연 치유력을 높여주는데요. 침구를 통해 기를 원활하게 순환시키고 좌훈요법을 통해 자궁 기혈순환을 촉진시켜 갱년기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갱년기 증상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계신 분들은 울산달동한의원 꽃단비한의원에 내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