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갱년기증후군

울산여성질환한의원 갱년기장애 증상에는

울산여성질환한의원 갱년기장애 증상에는




중년 여성들의 고민 중 하나는 갱년기인데요. 갱년기는 난소의 노화로 인해 배란 및 난소 호르몬 분비가 저하되어 다양한 생물한적 지표 변화가 나타나는 시기로 여성의 월경 폐쇄 전후 시기를 말합니다. 그런데 소화장애, 지각장애 등 갱년기장애를 동반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울산여성질환한의원에도 갱년기장애 때문에 고민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방문을 하는데요.





이러한 갱년기장애의 주요증상으로는 먼저 골다공증의 징후가 보이고 근력이 두드리지게 저하되며 잦은 요통, 발목염좌슬통 등이 나타나는 근골격계 장애가 있는데요. 그리고 식욕이 없거나 속이 미식거리고 변비가 생기는 소화장애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신경장애 증상도 갱년기장애의 주요증상 중 하나인데요. 신경장애 증상의 유형으로는 얼굴이 화끈거리거나 열이 가슴에서 위로 치밀어 오르는 느낌, 늘어난 땀, 안면 부위로 가슴이 두근거림, 손발이 차가워지는 등의 증상이 있는데요. 기억력이 감퇴되거나 머리가 아프고 무겁게 느껴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정신신경성 장애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갱년기장애로 고민을 갖고 계신 분들은 울산여성질환한의원 꽃단비한의원에 방문해 한방요법을 받아보는 것이 좋은데요. 갱년기에는 여성호르몬 분비가 급격하게 감소되면서 음허증이 나타나나는데요. 이때 자하거약침을 통해 음양균형을 조율해줌으로써 갱년기증상 완화를 돕습니다.





또한 울산여성질환한의원 꽃단비한의원에서는 자궁의 기혈순환을 촉진시키는 좌훈요법질환에 따라 알맞은 혈 자리에 침을 놓아 원활한 기순환을 돕고 뜸을 이용해 전신기관의 기능을 조절하여 자연 치유력을 높입니다. 갱년기장애로 스트레스를 받고 계신 분들은 울산여성질환한의원 꽃단비한의원에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