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생리통/생리불순

신정동한의원 생리통 방치하면

신정동한의원 생리통 방치하면




무더운 여름이 지나가고 가을이 찾아 왔는데요. 기쁨도 잠시 선선한 날씨로 아랫배가 차가운 여성들은 생리통이 심해지지 않을까 걱정을 하게 됩니다. 생리통을 일으키는 원인은 다양하지만, 만성적인 생리통을 앓고 있다면 자궁질환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신정동한의원과 함께 생리통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주로 하복부 중앙에 생기는 통증을 뜻하며, 가임기 여성에게 흔히 발생하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초경 후 2년 정도 지나 배란주기가 자리잡으면서 발생해 청소년에서는 60% 이상 발생하며, 연령이 증가하면서 점차 생리통이 점차 감소하게 됩니다. 





발생 원인에 따라서 1차성생리통과 2차성생리통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난소나 자궁 등에 이상이 없이 자궁의 근육 층이 수축하면서 나타나는 통증으로 생리가 시작하기 직전이나 직후에 나타나 보통 1일에서 3일정도 지속되는 것을 1차성 생리통이라고 합니다. 


자궁과 난소 등 골반질환이 원인이 되어 생리통이 유발되는 경우를 2차성 생리통이라고 하는데요. 평소에 없던 생리통이 갑자기 나타나거나 생리 시작 전부터 통증이 시작돼 끝난 후에도 지속된다면 자궁근종, 자궁선근종, 자궁내막증 등의 원인 질환이 없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 생리통이 다 발생한다고 생각하는데요. 지금 나열해드리는 부분에 포함된다면 신정동한의원에서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 기간만 되면 극심한 요통, 복통으로 항상 진통제를 먹는 경우, 생리 주기가 규칙적이지 않고 당겨지거나 늦춰지는 경우, 생리 양이 너무 많거나 적은 경우 입니다.


그 외에도 생리 전후로 심한 유방의 통증이 있는 경우, 기복이 심해지는 경우, 초경이 있은 후 1년이 경과해도 생리가 불규칙한 경우, 생리 때만 통증이 극심하여 생활에 불편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생리통도 방치하면 다른 질환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음으로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리통 및 생리불순의 발병이 자궁의 기혈순환 이상에 의한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이를 바로 잡는 것을 원칙으로 하여 자궁의 어혈을 풀어주고 따뜻하게 보충해주는 한약요법, 침, 뜸, 부항 등을 병행하여 도움 드리고 있습니다. 보조요법으로는 뜸, 좌훈요법 등을 진행합니다. 


뿐만 아니라 초경시부터 지속된 생리통 및 생리불순은 자궁발육부전으로 진단되기 때문에 자궁의 정상적인 발육을 촉진하기 위해 기혈을 보충하는 한방요법을 진행합니다. 신정동한의원 꽃단비한의원에서는 체질에 따른 처방으로 몸 전체의 순환과 상태를 개선시켜 빠르게 극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한방요법을 진행하면서 과격한 운동은 자제 하고 하체를 따뜻하게 보온해주는 옷을 입고 찬 바닥에 앉는 것을 조심하며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섭취, 원활한 혈액순환을 위해 타이트한 바지는 피하는 것 등으로 생리통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생리통은 일상생활에 불편하고 건강을 위협하기 때문에 초기에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통으로 일상이 불편하거나 매달 한번 찾아오는 날이 두렵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신정동한의원 꽃단비한의원에 내원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