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머리카락이 많이 빠집니다 왜?

머리카락이 많이 빠집니다 왜?




최근 머리카락이 많이 빠집니다라고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특히 건조한 겨울철에는 머리카락이 많이 빠집니다. 이번 시간에는 머리카락이 많이 빠집니다에 대한 이유를 알아보고 예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특히 건조한 겨울철이나 환절기 등에 호르몬 수치가 변경되면서 머리카락이 많이 빠집니다먼저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머리를 자주 감아야 합니다노폐물과 불순물이 이모근을 막아 더 심한 탈모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샴푸는 탈모 전용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루성 피부염을 앓고 있거나 머리에 기름기가 많고 비듬이 있는 사람은 각질과 노폐물, 지방 세균을 제거하기 위해 머리를 매일 감는 것이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며칠 정도 머리를 안 감았을 경우 머리카락이 많이 빠집니다. 따라서 무엇보다 머리를 매일 감는 것이 좋은데요. 앞서 언급했듯이 머리카락의 노폐물과 불순물을 방치하면 이모근을 막아 더 심한 탈모를 유발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지루성 피부염을 앓고 있거나 머리에 기름기가 많고 비듬이 있는 사람은 자주 머리를 감는 것이 각질, 노폐물, 세균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음식조절도 함께 해주면 좋습니다. 남성의 경우 남성호르몬의 생성을 억제하는 해조류와 콩, 두부, 채소 등 단백질과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한 음식을 매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인스턴트 음식이나 과다한 육류 섭취는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남성호르몬의 생성을 억제하는 해조류와 콩, 두부, 채소 등 단백질과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한 음식을 매일 충분히 섭취하고 인스턴트 음식이나 과다한 육류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성 역시 체내 남성호르몬 수치 증가로 다른 계절에 비해 머리카락이 더 많이 빠집니다.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는 것이 필요하며 잦은 파마와 염색, 피임약 남용, 과도한 다이어트 등을 피하는 것이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는 것도 환절기 탈모 예방법의 하나입니다. 자주 머리카락에 펌과 염색, 피임약 남용, 과도한 다이어트 등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하루에 30분 이상 운동을 하거나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고 충분히 자는 것도 탈모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지금까지 꽃단비 한의원과 탈모 예방법 등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탈모 예방을 위해 생활 습관도 중요하지만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서는 내원하여 상담 받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