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독/대장질환

배가 빵빵해요 복부팽만 가스

배가 빵빵해요 복부팽만 가스



사무직 직장인 ㄱ씨는 최근에 배가 임신한 것 같이 불러와 업무에 집중할 수가 없었는데요. 처음에는 그저 밥을 먹고 컴퓨터 앞에 앉아 일만 하여 살이 찐 것이라고 생각했는데요. 그러나 배에 가스가 많이 차고 물소리가 크게 들려 배가 빵빵해요 라고 하며 한의원을 찾았습니다. 진단 결과 복부팽만 가스와 배에서 들리는 물소리의 원인은 과민성대장증후군이었습니다.

 


이렇게 식사나 스트레스 후 복통, 복부팽만 가스, 설사, 변비 등 증상으로 배가 빵빵해요 라고 느낀다면 과민성대장증후군을 의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상당히 불편한 증세지만 원인을 알기 힘들어 다소 방치하기 쉽습니다.

 


따라서 배가 빵빵해요 라고 느끼면서도 원인을 찾을 수 없다는 점 때문에 증상 완화에만 치중하게 되기 쉽습니다. 이렇게 되면 재발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신체 해독요법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이 있다면 보통 장트러블이 나타나는데요. 이는 잦은 설사와 변비 등 배변장애가 대표적입니다. 여기에 복부팽만 가스와 같이 불쾌한 느낌도 반복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복부팽만감 증상이 심한 경우 식사를 제대로 하기도 어렵고, 몸을 움직이는 것도 상당히 거북하다. 최근 스트레스나 환경변화 등으로 인해 이렇게 배가 빵빵해요 라고 하며 내원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배가 빵빵해요 라고 하지만 실제 복부 내에 가스는 별로 없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것은 장 지나친 팽창과 불완전한 수축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증세입니다.

 


이렇게 과민성대장증후군이 있는 현대인들은 치과에서 스켈링 하는 것처럼 1년에 1회 정도의 되살림 장세척요법이 필요합니다. 꽃단비한의원의 되살림 장 세척은 장 기능 활성화뿐만 아니라 전신 면역력 강화 및 신진대사 촉진을 유도하는 일종의 정화요법입니다. 이 외에도 활포찜질, 복부자침, 중력관장, 신기구 온구 등 요법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언제든 내원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