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갱년기증후군

울산갱년기한의원 갱년기증상은

울산갱년기한의원 갱년기증상은




갱년기라고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여성을 떠올리게 되는데요. 남성에게도 갱년기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남성 갱년기와 여성 갱년기가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원인이 다르지만,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는데요. 오늘은 울산갱년기한의원과 함께 갱년기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 갱년기는 난소 기능의 소실로 월경이 영원히 끝나는 시기를 말하는데요. 마지막 월경으로부터 12개월간 월경이 없는 경우 폐경이라고 하며, 평균적으로 외국은 51세, 우리나라는 49.7세에 나타난다고 합니다. 이 연령을 결정 짓는 인자는 유전적이지만, 항암이나 방사선 치료 등 외부요인도 영향을 받게 됩니다.


에스트로겐, 프로게스테론 안드로겐 등 여성 호르몬이 감소하면서 난소 기능이 변화하게 되는데요. 난소 반응이 떨어지고, 호르몬 분비 능력이 저하되기 때문에 난포 성숙이 잘 되지 않을뿐더러 배란 횟수가 감소하게 됩니다. 신체적으로 비뇨생식기가 위축되며, 자궁 크기가 줄어들게 됩니다. 





며칠 전 저희 울산갱년기한의원에 갱년기증상으로 50대 여성이 방문하셨는데요. 평소 좋아하던 취미생활을 해도 기분이 좀처럼 나아지지 않고, 삶에 대한 의욕도 느끼지 못한다고 하셨습니다. 더불어 시도 때도 없이 얼굴이 빨개지고 갑자기 허리통증이 생겨서 늙어가는 것 같아 우울하다고 토로하셨는데요.


여성 갱년기증상으로는 얼굴이 빨개지는 안면홍조, 머리 혹은 가슴부위가 붉어지는 열감, 성욕감퇴, 수면장애, 우울증, 분노조절장애, 신경과민, 골다공증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최근에는 조기폐경을 겪는 여성도 나타나 자신의 몸을 꾸준히 체크하고 건강관리를 해야 합니다. 





이러한 갱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으로 간단한 운동을 함으로써 심폐기능을 강화시키고 근력 또는 유연성을 길러야 합니다. 너무 무리한 운동은 신체에 무리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수영과 같은 근육에 무리가 가지 않으면서 전신으로 운동이 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울산갱년기한의원 꽃단비한의원과 함께 여성 갱년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갱년기를 극복함으로써 노화속도를 늦추고 인생 후반전에 대비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갱년기에 대해서 궁금하신 부분이나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망설이지 마시고 울산갱년기한의원 꽃단비한의원에 내원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