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이유없이 짜증날때 해결이

이유없이 짜증날때 해결이



 

우울한 감정이 병적으로 심하게 찾아오거나 이유없이 짜증날때 큰 이상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령 폐경기에 접어든 여성은 이유없이 짜증날떄가 많고 우울증에 걸릴 위험률이 상당히 높은데요. 호르몬이 미치는 영향도 있지만 다른 외부적인 문제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다방면으로 예방하고 조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우울한 감정이 들 땐 야외활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연 풍경을 바라보면서 주변 소리와 냄새, 빛 등을 피부로 느끼거나 흡수 하다 보면 스트레스가 완화되고 기분이 나아 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날씨가 맑고 화장한 요즘 같은 때 야외에 나가면 햇살을 많이 쬘 수 있기 때문에 이유없이 짜증날때는 공원을 느긋하게 산책해도 좋고 등산처럼 땀을 뻘뻘 흘리는 야외활동도 좋습니다.

 


우울증이나 짜증을 완화하는 음식을 먹어 주는 것도 좋은데요. 생선에 든 건강한 지방인 오메가-3 지방산은 우울한 기분을 낫게 하고 경미한 수준의 우울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일반 적으로 이유없이 짜증날때 뇌에 부족한 물질을 오메가3 지방산이 채워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수면이 부족한 사람은 적정 수면을 취하는 사람보다 우울증 위험률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잠ㅈ을 잘 자주는 것도 필요합니다. 규칙적인 수면과 7시 이상 잠자기, 잠들기 전 스마트기기를 멀리하기 등이 좋은 수면을 취하는 방법 중 하나 입니다.

 


감정을 풍요롭게 만드는 취미가 있다면 힘든 직장생활 때문에 항상 이유없이 짜증날때 버틸 수 있는데요. 체력에 맞는 운동을 하거나 모임을 나가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거나 만화, 드라마 등 컨텐츠를 소비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온몸이 가려워요 이유는  (0) 2017.03.18
구내염 원인 생기는 이유가  (0) 2017.03.15
환절기감기증상 무엇이  (0) 2017.03.09
다리가 저립니다 그이유는  (0) 2017.03.07
면역력이 높아지는 어떤 방법  (0) 2017.0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