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면역력이 높아지는 어떤 방법

면역력이 높아지는 어떤 방법




면역력은 보통 이물질이나 세균, 바이러스와 같은 각종 병원균에 대응하는 힘을 뜻합니다. 몸 안에서 자체적으로 생성되는 면역력이 강해지면 병원균에 노출되더라도 영향을 덜 받을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면역력이 떨어지면 감기에 자주 걸리고 눈이나 입에 염증이 잘 생깁니다.

 


배탈이나 설사가 잦은 것도 면역력이 떨어졌다는 신호이기도 하는데요. 봄이 성큼 다가오고 입학이나 새 학기 시즌인 3월은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문제로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면역력이 높아지는 방법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생활리듬이 깨지게 되면 면역력이 떨어지는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이 때문에 크고 작은 질병에 시달리는 원인이 되며 따라서 면역력이 높아지는 방법으로 수면 시간와 패턴을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8시간 정도 충분하게 자되 면역력이 높아지게 돕는 호르몬인 밤 11시부터 새벽 3시까지 깊은 잠을 자는 것이 필요한데요.

 


특히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으로 면역력이 떨어지는 이유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우리 몸이 반응을 일으키는데 면역계까지 관여하기 때문에 스트레스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아이들은 각종 학업 스트레스나 신학기, 입학 때문에 사람관계에서 스트레스를 받기 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면역력이 높아지는 방법으로 햇빛을 충분히 쐬고 아이들은 친구들과 뛰어 놀면서 긴장을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성인이라면 산책이나 조깅, 간단한 운동을 자주 하여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회사나 학교 생활은 집단 생활이기 때문에 각종 감염병에 걸릴 위험이 높습니다. 독감, 호흡기질환, 눈병 등이 있는데요. 이를 예방하고 면역력이 떨어지는 이유를 없애기 위해서는 손을 자주 씻고 손 소독 청결제를 시간 날 때마다 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면역력이 높아지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무엇보다 규칙적인 생활을 하고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환절기감기증상 무엇이  (0) 2017.03.09
다리가 저립니다 그이유는  (0) 2017.03.07
역류성식도염 기침 심해요?  (0) 2017.02.24
수면장애를 극복 하려면  (0) 2017.02.20
조울증 원인 어떤 것  (0) 2017.0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