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다리가 저립니다 그이유는

다리가 저립니다 그이유는




보통 다리가 저립니다 라고 하는 분들은 단순하게 일시적인 증세라고 생각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다리가 저립니다 라고 느끼시는 분들은 디스크부터 엉덩이 뼈, 허벅지, 종아리 등과 같은 곳에서 저리고 통증이 함께 나타나기 때문에 마냥 참는다면 병을 키우는 일이 됩니다.

 


대표적으로 다리가 저립니다 하는 현상은 하지정맥류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하지정맥류는 다리 정맥혈관에 이상이 생겨서 푸르거나 붉은색 혈관이 부풀어 올라서 피부를 통해 튀어나오는 질환인데요. 지렁이처럼 꾸불꾸불하거나 실핏줄로도 보일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에는 피부가 괴사되는 등 다리가 저립니다 라고 느꼈다가 나중에는 수술까지 해야 할 수도 있는데요.

 


또는 급격히 체중이 늘었거나 발뒤꿈치 근막이 뻣뻣해져서 다리가 저립니다 라고 느낄 수 있습니다. 이는 족저근막염 일 수 있는데요. 주로 장시간 앉아 있거나 걷다보면 통증이 심해질 수 있으며 순간적으로 통증이 있는 경우에는 스트레칭으로 완화할 수 있으나 만성화되면 걷는 것조차 힘들 수 있으므로 초기에 잘 진단받고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허리디스크 때문에 다리가 저립니다 라고 느낄 수 있는데요. 퇴행성 허리디스크의 경우 발생 시 가장 먼저 허리통증이 나타나지만 초기에는 다리가 저립니다 라고 느낄 수 있는 다리 저림만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이를 계속 방치하면 엉치뼈가 당기고 허리 주변 부위로 감각이 없어져 마비가 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여 몸 속에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하며 장시간 앉거나 서서 일하고 공부하는 경우에는 정기적으로 일어나서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상이 있는 경우 빨리 진단을 받고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유없이 짜증날때 해결이  (0) 2017.03.13
환절기감기증상 무엇이  (0) 2017.03.09
면역력이 높아지는 어떤 방법  (0) 2017.03.03
역류성식도염 기침 심해요?  (0) 2017.02.24
수면장애를 극복 하려면  (0) 2017.0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