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두통이 장기간 지속 된다면

두통이 장기간 지속 된다면




A씨는 요즘 불면증과 두통 때문에 잠을 자고 나도 개운하지 않고 업무에 집중 할 수가 없는데요. 연말과 연초 부서별 큰 프로젝트도 있어 목 뒷부분이 뻐근한 증상과 함께 심한 두통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바쁜 업무로 병원 가기가 힘들어서 두통약도 꾸준히 먹어도 봤지만 통증이 잠잠해 지는 것은 잠깐 뿐이었습니다.

 


가벼운 두통은 누구나 한 번씩은 겪는 흔한 통증 입니다. 가볍게 일반의약품만 먹고 증상이 호전되면 다행이지만 위 사례처럼 두통이 장기간 지속된다면 제때 치료를 해야 하는데요. 그렇지 않으면 만성 두통으로 악화되어 일상 생활까지 힘들어 질 수 있습니다. 두통이 장기간 지속 되면 우울증 등으로 까지 번질 수 있어 병을 키우는지 않도록 적절하게 치료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특히 하루 대부분을 회사 사무실에서 보내는 직장인에게는 긴장성 또는 편두통이 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두통은 흔히 볼 수 있는 질환이지만 사소하기 때문에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통증으로 인해 일상생활이 어려워지고 자칫 만성두통으로 악화될 수 있습니다.

 


긴장성 두통은 스트레스나 잘못된 자세가 주 원인으로 봅니다. 스트레스를 받거나 자세를 삐뚤하게 오래 유지할 경우에 혈관과 뒷목의 근육이 긴장되기 때문에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대개 머리 주변을 강하게 누르는 듯한 통증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아침보다 오후나 저녁이 될수록 그 증세가 더욱 심해집니다. 이와 함께 이마가 아프거나 피곤하고 멍한 상태 등 증상은 다양한데요.

 


편두통은 대개 머리 한 쪽이 아픈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사람마다 그 증세가 다릅니다. 주로 한쪽 관자놀이 주위가 아픈 것이 특징이지만 때로는 두통이 장기간 지속 되다가 머리 전체적으로 아플 때도 있는데요. 이렇게 두통이 장기간 지속 된다면 그 증상도 칼로 찌르거나 쥐어짜는 듯한 통증으로 번져 더욱 큰 통증이 될 수 있습니다.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쪽머리만 지끈 한다면  (0) 2017.01.10
손주름 예방하려면  (0) 2017.01.06
겨울철 감기 예방법 어떤  (0) 2017.01.02
수면부족 어지러움 왜?  (0) 2016.12.29
직장인 스트레스 푸는법 무엇  (0) 2016.1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