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폐경기 증상 완화 어떤

폐경기 증상 완화 어떤




여성은 나이가 들면서 여성호르몬 분비량이 줄면서 폐경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개 50세를 전후하여 폐경기가 시작되는데요. 이 때 난소 기능이 떨어지면서 에스트로겐이 감소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신체적, 심리적 변화가 한꺼번에 몰려와서 폐경기 증상 완화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렇게 폐경기 증상을 제대로 대처하지 않으면 다양한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폐경기에 있는 여성의 경우 호르몬 변화 때문에 안면홍조, 우울증, 수면장애 등이 나타납니다. 또한 가슴 두근거림, 발한, 배뇨장애, 근육통 등 증세가 나타나 폐경기 증상 완화를 찾아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여성 호르몬은 여성 혈관 세포나 뼈, 자궁, 뇌까지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폐경기 증상은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게 되는데요. 신체적으로 월경주기가 변하면서 주기나 기간 등 불규칙해지기도 합니다. 혈관운동 조절에도 변화가 나타나서 얼굴이나 상체가 달아 오르기 쉽습니다. 또한 땀이 많이 나면서 심하게 두근거리기도 합니다. 이는 감정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평소보다 예민하거나 신경이 날카로워 질 수도 있습니다.

 


보통 폐경 후 골다공증이 나타나기도 하는데 이를 예방하고 폐경기 증상 완화하려면 평소 칼슘이 풍부한 우유나 치즈, 콩 등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체온 조절 기능도 저하되기 쉽기 때문에 체온이 조금만 올라가도 화끈거림을 더 많이 느낄 수 있는데요. 밤에 잠을 못 잘 정도로 홍조 증상이 심하게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렇게 폐경기에 접어들면서 다양한 질환이나 증상이 발생하기 쉽기 때문에 생활 속에서 폐경기증상 완화를 위해 미리 관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로바이러스 원인 어떤  (0) 2017.01.19
2017년 새해각오 운동?  (0) 2017.01.17
한쪽머리만 지끈 한다면  (0) 2017.01.10
손주름 예방하려면  (0) 2017.01.06
두통이 장기간 지속 된다면  (0) 2017.0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