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무기력증 극복 어떤?

무기력증 극복 어떤?




한낮에도 영하권이라 체감온도는 더욱 뚝뚝 떨어지고 있는데요. 이렇게 보통 겨울에 한파가 몰려오거나 실내생활을 많이 하다 보면 우울증상과 무기력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겨울철에 악화되다가 봄과 여름이 되면 나아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러한 겨울철 우울증이나 무기력증의 경우 햇빛 양과 일조시간이 부족하여 나타납니다. 이는 결국 에너지 부족과 활동량 저하, 과식 등으로 이어지게 되기 때문에 초기에 무기력증 극복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무기력증 극복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대부분 사람은 햇볕을 쬐었을 때 기분이 좋아진다는 것을 느끼곤 합니다. 이는 햇빛으로 인해 비타민 D가 생성되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비타민 D는 호르몬 균형을 잡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이러한 햇빛을 충분히 쬐지 못한다면 버섯을 먹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표고버섯은 특히 비타민 D가 풍부하기 때문에 무기력증 극복에 한 방법이 됩니다.

 


고구마 역시 무기력증 극복 방법 중 하나 인데요. 스트레스, 긴장감 해소에 좋은 마그네슘과 비타민 B6가 풍부하기 때문에 무기력하거나 우울할 때 좋습니다. 특히 비타민 B6는 불안증세를 겪는 사람에게 많이 결핍되어 있는데요. 고구마는 이러한 물질을 생성하는 도움을 줍니다.

 


고등어와 같이 기름진 생선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사람의 뇌 전체의 60%가 지방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오메가3는 뇌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봅니다. 감정과 기억, 집중력을 통제하는 물질들이 원활히 생성하도록 돕기 때문입니다. 이 외에도 염증을 줄이는 데에도 도움 됩니다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손발이 차다 그렇다면?  (0) 2017.01.31
수면장애 극복하기  (0) 2017.01.25
노로바이러스 원인 어떤  (0) 2017.01.19
2017년 새해각오 운동?  (0) 2017.01.17
폐경기 증상 완화 어떤  (0) 2017.01.12